교통안전공단 직급체계 및 직원수-18년6월30기준
교통안전공단 직급은 임원,1급~7급,별도직군,
무기계약직으로 구성됩니다.
직급별 직원수를 정리합니다.
임원 5명,1급 16명,2급 72명,3급 165명,4급 556명
5급 250명,6급 166명,7급 56명,별도직군 74명,
무기계약직 247명 근무중입니다.
교통안전공단 직원수는 1,608명입니다.
남성 직원수 1,277명, 여성 직원수는 330명입니다.
교통안전공단 정규직 직원수는 1355명
교통안전공단 정규직 정원은 1369명입니다.
18년 2/4분기 현원 기준입니다.
비정규직 직원수는 30명입니다.
교통안전공단 소속외 직원은 용역 129명입니다.
교통안전공단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실적
2017년 비정규직 15명이 정규직 전환되었습니다.
연도별로 보면 16년 3명,15년 41명,14년 29명,
13년 3명이 정규직 전환되었습니다.
올해 현재까지 소속외 직원 162명도 정규직
전환되었습니다.
교통안전공단 2018년 채용인원-18년6월30일기준
교통안전공단 정규직 신규 채용인원은 83명
신입 직원 구성을 봅니다.
남성 72명에 여성 11명,
34세 이하 청년은 61명,
비수도권 지역인재 38명,이전지역 인재 13명,
교통안전공단 고졸채용 5명입니다.
정규직 고졸채용인원을 연도별로 보면,
17년 9명,16년 26명,15년 15명,14년 12명,13년 7명
교통안전공단 2017년 정규직 채용인원은 68명
무기계약직 신규 채용은 14명
청년인턴 채용은 체험형 148명, 채용형 인턴 55명
교통안전공단 임원 연봉 및 정규직 평균 연봉
연봉은 2017년 지급받은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교통안전공단 기관장 연봉은 170,070,000원
기본급 130,823,000원 + 성과급 39,247,000원
2016년 기관장 연봉은 176,748,000원
2015년 기관장 연봉은 156,552,000원
교통안전공단 이사 연봉은 136,056,000원
교통안전공단 직원 연봉도 정리합니다.
교통안전공단 평균 연봉은 72,394,000원
남성 직원 평균 연봉 74,075,000원
여성 직원 평균 연봉 59,620,000원
신입 초봉은 36,913,000원
교통안전공단 무기계약직 평균 연봉은 31,838,000원
교통안전공단 2018년 평균 연봉은 72,906,000원
18년은 예산 기준이라 성과급 등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교통안전공단 평균 근속연수는 14.63년
교통안전공단 정규직 평균 연봉 내역입니다.
기본급 55,643,000원 ㅣ 고정수당 4,267,000원
실적수당 5,559,000원 ㅣ 복리후생비 1,503,000원
성과급 1,335,000원 ㅣ 성과상여금 4,087,000원
교통안전공단 고정수당 평균 지급 내역
명절상여금 4,251,000원
교통안전공단 실적수당 평균 지급 내역
연차수당 2,042,000원 ㅣ 시간외수당 3,042,000원
휴일수당 184,000원 ㅣ 시험관리수당 287,000원
교통안전공단 주요사업 규모- 2018년 예산 기준
올해 공단 사업 내용을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ㅁ안전검사사업 155,107,000,000원
운행자동차의 적합성 확인을 통한 안전도 확보 및 대
기환경개선 등 각종 검사사업을 통한 교통안전 확보
- 자동차검사사업
- CNG자동차 내압용기 재검사 사업
- 기기정도검사사업
- 궤도․삭도검사사업
- 기계식주차장검사 사업
- 운전정밀 검사사업
ㅁ교통안전지도/진단/연구/교육사업
103,248,000,000원
- 사고다발 1000개사 및 위험운전자 운전행태
교육 강화
- 전세버스, 화물자동차 등 안전관리 취약 업종
노상교통안전점검 강화
- 운전자‧자동차관리 등 운수회사 안전관리실태
종합점검 및 개선방안 제시
- 운전습관의 근본적 개선을 위한 교통안전체험교육
활성화
- 철도설계단계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철도교통안전
진단 수행
- 철도차량 운전업무 종사자 자격관리 및 인적오류
예방활동 강화
- 항공안전 및 보안 보고제도 운영 내실화 및
위험요인 발굴·전파
- 항공종사자 자격시험 고도화를 통한 수급체계
선진화와 수검편의 증진
ㅁ자동차성능연구 37,945,000,000원
- 자동차 안전기준 국제화 및 국가 경쟁력 강화
- 자동차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자동차 제작결함
조사(Recall) 강화
- 자동차 안전성 제고를 위한 안전도평가 강화
- 자동차 인증검사 ․ 주행시험장 시설사용 및
연구지원 사업
ㅁ자동차사고피해자지원사업 32,696,000,000원
- 자동차사고 피해자 지원사업
- 자동차사고 피해자 의료재활시설 운영
- 자동차사고 후유장애인을 위한 직업재활시설 설립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제30조 2항에 지원 근거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자동차사고 피해자 예산이 왜 해마다 줄고 있는지
궁금하네요.알아봐야겠습니다.
모바일 폰으로 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편의성을
위해 글 가로폭을 줄였습니다.
교통안전공단은 1981년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분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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