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 7월 2일 폐업하여 소비자피해보상이 이루어지고 있는 행운라이프 상조업체의 기업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행운라이프는 사명을 두 번 변경했습니다. 2010년 12월 1일 삼성종합상조에서 삼성종합라이프로 변경한 이후 ,

2015년 7월 29일 삼성종합라이프에서 다시 행운라이프로 변경했습니다.



본 포스팅은 공정위에서 공개한 2015년 9월말 기준 정보를 참조하여 작성했습니다. 


대표자도 변동이 잦았습니다. 2010년 12월 1일 이효식에서 박명자로 ,

                                 2015년 2월  2일 박명자에서 다시 이효식으로

                                 2016년 1월 26일 이효식에서 김정우로 대표자가 변경되었습니다.


2010년 12월 14일 상조업 등록을 하고 영업했으며 2016년 7월 4일 경영난을 이유로 폐업했습니다.


한국상조공제조합에선 바로 그제 7월 18일 행운라이프 소비자피해보상안내 공지글이 올라왔습니다.




행운라이프의 자산총계는 5,130,099,287원 인데

               부채총계가 6,893,177,794원으로  

               자본총계가 - 1,763,078,507원이 되어 자본잠식 상태로 운영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행운라이프의 부채비율은 업계 평균 113%를 넘는 134% 였습니다.



더 자세히 보면,


행운라이프의 유동자산은 3,977,816,229원

                유동부채는 6,888,177,794원

                고정자산은 1,152,283,058원

               비유동부채는 5,000,000원

               부채총계는 6,893,177,794원 이었습니다.




상조업체 기업정보 리스트가 누적이 되면 서비스 , 판매상품별 비교 자료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상조업체의 급작스런 폐업으로 피해를 보셨을때는,

상조보증공제조합 1688-0972번으로 연락하셔서 피해구제를 받으셔야 합니다.


상조보증공제조합 홈페이지 : http://www.kmaca.or.kr/main/main.do 에 접속하시면 피해보상 절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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