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식물이 우리 삶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 조사해봤습니다.


먼저, 실내 식물이 주는 첫 번째 선물은 바로 '마음의 평화'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식물이 있는 공간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덜 느끼고 더 행복하다고 합니다.
Psychology Today에 실린 '공간에서의 식물의 역할'
이라는 연구에서는, 이러한 식물들이 우리의 정서적
안정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준답니다.

그리고, 우리가 숨 쉬는 공기를 생각해 볼까요?
식물은 광합성을 통해 우리에게 깨끗한 산소를 선사합니다. 
NASA에서 실시한 '실내 공기 정화 식물 연구'에 따르면, 
실내 식물 중 일부는 공기 중의 유해 물질을 흡수하여 실내 공기 질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는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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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실내 식물이 우리의 집중력과 생산성을 
어떻게 향상시키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Journal of Environmental Psychology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식물이 있는 환경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더 창의적이고, 
일에 더 집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식물이 우리의 일터를 더 즐겁고 활기찬 곳으로 만들어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실내 식물이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식물은 실내 습도를 조절하고 공기 중의 먼지를 줄여주어, 
호흡기 질환과 피부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American Society for Horticultural Science의 연구에 따르면, 
일부 식물은 항균 및 항바이러스 특성을 가지고 있어 
우리가 거주하는 환경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이렇게 실내 식물은 우리의 정서, 건강, 그리고 
일상 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우리 삶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켜줍니다. 

 



추가로 실내 식물이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먼저, '인지 발달과 학습 환경 개선'에 관한 연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Wells, N. M.이 2000년에 발표한 'At Home with Nature'라는 연구에 따르면, 
자연이 풍부한 환경에서 자란 어린이들은 인지 기능
테스트에서 더 좋은 성적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주로 실외 환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실내 식물이 제공하는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어린이의
두뇌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흥미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다음으로, '정서적 안정과 행동 개선'에 대한 연구를 살펴볼까요? 
Taylor, A. F., & Kuo, F. E.가 2009년에 발표한 연구에서는, 자
연 환경과의 상호작용이 주의력 결핍 장애(ADHD)가 있는
어린이들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어요. 
실내 식물 역시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어린이의 
감정을 안정시키고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그리고, '건강 증진'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볼까요? 
Hofferth, S. L., & Sandberg, J. F.가 2001년에 진행한 
연구에서는 어린이들이 자연과 어울리는 시간이 건강한
생활 습관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어요. 
특히 도시 환경에서 자라는 어린이들에게 실내 식물은
소중한 자연과의 접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교 환경에서의 연구'를 살펴볼게요. 
Van den Berg, A. E., & van den Berg, C. G.가 2011년에 발표한 연구는, 
자연 환경이 ADHD를 가진 어린이들의 증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줬어요. 실내 식물은 학교와 같은 건축 환경에서도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제시합니다.

끝으로 자료 출처를 정리해 올립니다.

Wells, N. M. (2000). At Home with Nature: Effects of "Greenness" on 
Children's Cognitive Functioning. Environment and Behavior, 32(6), 775-795.

Taylor, A. F., & Kuo, F. E. (2009). Children With Attention Deficits 
Concentrate Better After Walk in the Park. Journal of Attention Disorders, 12(5), 402-409.

Hofferth, S. L., & Sandberg, J. F. (2001). How American Children 
Spend Their Time. Journal of Marriage and Family, 63(2), 295-308.

Van den Berg, A. E., & van den Berg, C. G. (2011). A comparison 
of children with ADHD in a natural and built setting. Child: Care, Health and Development, 37(3), 430-439.

Wells, N. M. (2000). At Home with Nature: Effects of 
"Greenness" on Children's Cognitive Functioning. Environment and Behavior, 32(6), 775-795.

Taylor, A. F., & Kuo, F. E. (2009). Children With Attention 
Deficits Concentrate Better After Walk in the Park. Journal of Attention Disorders, 12(5), 402-409.

Hofferth, S. L., & Sandberg, J. F. (2001). How American Children 
Spend Their Time. Journal of Marriage and Family, 63(2), 295-308.

Van den Berg, A. E., & van den Berg, C. G. (2011). 
A comparison of children with ADHD in a natural and built setting. 
Child: Care, Health and Development, 37(3), 430-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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