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을 할라치면 인터넷이건 오프라인이건 정보가 너무 많아서 문제입니다.

여기저기 보험사들 옮겨다니는 것도 에너지가 소비되고 , 비교 사이트는 '혹시 내가 놓치는것은 없는가 ' 의문이 듭니다.




저는 정보가 너무 많아 판단이 힘들때 공신력 있는 정보원을 먼저 찾습니다.

금융상품의 경우 금융감독원을 먼저 찾습니다. 민원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기관이기도 하고 늘 분쟁에 시달리는

곳이라 정부에서도 많은 신경을 쓰기 때문입니다.


보험의 경우에도 인터넷에 검색을 하기가 무서울 정도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금융감독원을 찾으니 해결책이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이동할 수 있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주소 : http://www.e-insmarket.or.kr




작년 겨울부터 시작한 곳으로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가 주체가 되어 운영중인 정부 사이트입니다.


단독실손의료보험 , 자동차보험 , 여행자보험 , 연금보험 ,보장성보험 , 저축성보험 6가지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보험다보아 사이트에서 실손의료보험 상품비교를 실제 해보니 원하는 옵션별 지정을 통한 보험가격비교가 정말 쉬웠습니다.

가격 비교 과정을 사이트 캡처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미션 : 단독실손의료보험 가격 비교 해보기


1.보험 다모아 사이트의 상단 메뉴 [상품정보] 클릭


  http://www.e-insmarket.or.kr/mins/minsInsIntro.knia 로 이동합니다.



2.좌측 보험상품정보 메뉴 중 단독실손의료보험을 클릭합니다.




3. 가격 비교를 원하는 손해보험사를 옵션으로 정하고 자기부담금과 가입담보 , 성별 , 생년월일등을 입력 후 상품비교하기 클릭!






간단한 과정만으로 원하는 보험상품을 손해보험사별로 손쉽고 빠르게 가격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를 우측 상단의 검색 옵션을 조정해서 가격대별로 정렬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입을 원하는 보험의 간략한 정보를 파악한 후 보험다모아 사이트를 이용해 가격을 비교해보고 ,

검색결과로 나오는 전화번호를 통해 실제 상담을 받아본 후 계약을 진행하면 되기에 정말 편리합니다.



수많은 가격 비교 사이트에 치여서 판단히 힘들때는 정부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금융쪽은 알아두면 피가 되고 살이되는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

+ Recent posts